이 약관은 (주)기프트플레이가 운영하는 기프트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① "서비스"는 (주)기프트플레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서비스 (PC웹, 모바일 웹, 앱 등)를 말한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포인트 전환, 상품 구매 등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상품”이란 모바일교환권 및 배송을 통해 전달되는 재화를 말하며, 모바일교환권의 종류는 다음 각 항목과 같다.
가.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한다.
나.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한다.
⑥ “포인트”란 상품 구매 등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발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1”포인트”는 원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①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하단 전면에 게시한다.
② "서비스"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그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제기가 없으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본다.
④ 제3 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을 발생한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② "서비스"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한다.
③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①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③ "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①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또는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타 서비스에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에 제공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⑤ "서비스"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행사, 생활편의 정보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무선단문메세지(SMS),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탈퇴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한다.
④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①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무선단문메세지(SMS)로 할 수 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한다.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상품 구매 및 용역서비스를 신청한다. 단,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본 “서비스”가 연계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해당 제3자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제휴이용자”라 한다.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성명, 전화번호, 주소 입력 (필요시, 필요 정보만 입력)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①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상품 구매 및 용역서비스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한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하며, ”포인트”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지류/온라인 상품권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이메일 또는 SMS로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한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한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한다.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서비스"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위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과는 별개로, “서비스”는 “제휴이용자”가 충전을 통해 보유하게 된 “포인트”의 경우, 아래 각 경우에 따라 취소 및 환급을 진행한다.
충전을 통해 “포인트”를 사용하였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 이용자가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보유잔액 “포인트” 금액을 환급
1) 충전을 통해 보유하게 된 “포인트”에 대하여 이용자가 최종 결제시점에 기록된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후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 또는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업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3) “서비스”자체의 결함으로 인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4)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로 인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① "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성명/성별
CI 연계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⑤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⑥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①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서비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단,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동의 내용에 따른다.
①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 (웹 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 서비스)라고 한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웹서비스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①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한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①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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