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기프트플레이가 운영하는 기프트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는 (주)기프트플레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서비스 (PC웹, 모바일 웹, 앱 등)를 말한다.
②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포인트 전환, 상품 구매 등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상품”이란 모바일교환권 및 배송을 통해 전달되는 재화를 말하며, 모바일교환권의 종류는 다음 각 항목과 같다.
가. 물품교환형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한다.
나. 금액형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 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교환권을 말한다.
⑥ “포인트”란 상품 구매 등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발급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하며, 1”포인트”는 원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하단 전면에 게시한다.
② "서비스"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그 기간 안에 회원의 전자메일 또는 서면에 의한 이의제기가 없으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본다.
④ 제3 항의 방법으로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효력을 발생한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② "서비스"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한다.
③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③ "서비스"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또는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타 서비스에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에 제공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한다.
②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재가입 조건이 충족되어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한다.
⑤ "서비스"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 및 각종행사, 생활편의 정보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전자우편이나 무선단문메세지(SMS), 기타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탈퇴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한다.
④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서비스"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무선단문메세지(SMS)로 할 수 있다.
②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제2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9조 (상품구매 및 용역서비스 신청)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상품 구매 및 용역서비스를 신청한다. 단,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본 “서비스”가 연계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해당 제3자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제휴이용자”라 한다.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성명, 전화번호, 주소 입력 (필요시, 필요 정보만 입력)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는 제9조와 같은 상품 구매 및 용역서비스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한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제11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하며, ”포인트”의 충전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지류/온라인 상품권
제12조 (배송)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한다.
제13조 (환급, 반품, 교환, 이전)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이메일 또는 SMS로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한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한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한다.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서비스"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③ 위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과는 별개로, “서비스”는 “제휴이용자”가 충전을 통해 보유하게 된 “포인트”의 경우, 아래 각 경우에 따라 취소 및 환급을 진행한다.
충전을 통해 “포인트”를 사용하였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 이용자가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에만 보유잔액 “포인트” 금액을 환급
1) 충전을 통해 보유하게 된 “포인트”에 대하여 이용자가 최종 결제시점에 기록된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후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2)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 또는 “서비스”와 제휴관계에 있는 업체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3) “서비스”자체의 결함으로 인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4) 이용자의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로 인하여 충전으로 보유하게 된 “포인트” 환급을 요청하는 경우
제14조 (개인정보보호)
① "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한다.
성명/성별
CI 연계정보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⑤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⑥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제15조 ("서비스"의 의무)
①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서비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단,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동의 내용에 따른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4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④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8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 "서비스"간의 관계 )
①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링크 (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 (웹 서비스)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 서비스)라고 한다.
②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서비스"의 웹서비스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서비스"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에 귀속한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된다.
제20조 (분쟁해결)
①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②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동의
(주)기프트플레이(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 기간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6.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9. 광고성 정보 전송
10.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2. 알릴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항목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수집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으로 한정되며, 고객님의 기본적인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사상,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용 목적을 위하여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보유기간 만료 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④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이용 목적 | 수집 항목 | 보유기간 |
---|---|---|
회원 가입 |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접속기록, 쿠키(Cookie) | 서비스를 해지(회원 탈퇴) 시 정보를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지체 없이 파기함. 단,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존 |
본인인증 및 거래 | 본인인증 및 거래 이름(실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내외국인구분, 통신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내역, 은행명, 계좌번호, 이체 금액, 접속기록, 쿠키(Cookie) | |
배송상품 주문 | 주문자 정보 (전화번호,이름), 배송 상품 이용 정보 ( 배송지 주소 정보) | |
회원서비스 로그인 | 아이디 또는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접속기록, 쿠키(Cookie) | |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 관련 상담, 불만처리, 서비스 이용 관련 혜택, 유의사항, 편의사항 등 정보 제공) | 실명(이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이용내역, 접속기록 | |
고객센터 고객 민원 처리 | 실명(이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한 상품 또는 서비스 이용내역, 접속기록, 민원 내용, 은행명, 계좌번호, 이체 금액 등 |
* 관계 법령의 규정이라 함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가.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개시 · 종료시각,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나.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라.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마.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법)
바.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법)
사.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법)
아.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1년 (전자금융거래법)
자.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홈페이지, 휴대전화, 디지털 기기, 본 서비스의 애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절차, 거래 절차, 주문 절차, 설문 조사나 이벤트 행사 등 휴대전화 및 유 ·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 항목 및 보유기간"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님의 동의 없이는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그러나 통계작성, 학술 연구, 시장 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거나,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과 제휴사 명칭, 목적, 보유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님께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님께서 동의하지 않으면 해당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겠다는 것에 동의를 받아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약관 또는 정책을 위한 경우엔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의 제공, 서비스의 유지/관리, 고객 상담,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또는 회사의 다른 서비스)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위탁된 개인정보가 위법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위탁업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받는 자 | 위탁 업무 내용 |
---|---|
PITAPAT | 서비스 이용을 위한 고객센터 민원 응대 및 처리 |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 항목 및 보유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됩니다.
나.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운용합니다. 참고로, 쿠키정보는 컴퓨터를 식별할 수는 있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Cookie)란?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하면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 본인의 컴퓨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러한 쿠키 정보는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게 됩니다.
②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거부 방법 >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선택
[개인정보 탭]을 클릭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① 본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기술적 대책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보호 · 저장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네트워크상의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 차단 시스템과 취약점 분석 시스템을 이용하는 등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주요 시스템과 설비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을 받아 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를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자의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 개개인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때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는 반드시 로그아웃(log-out) 한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개인정보가 상실 · 유출 · 변조 · 훼손되었을 때에는 회사는 곧바로 해당 사실을 고객님께 알리고 그에 대한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② 그러나 개인정보의 보안관리에는 회원님 본인의 노력도 중요합니다. 오직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는 본인에게만 개인정보에 접근할 권한이 있으며, 비밀번호를 유지하고 관리할 책임 역시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내용으로 비밀번호를 구성해야 하며, 주민번호의 일부 또는 전화번호 등 타인이 쉽게 무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는 사용을 지양해야 합니다. 또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끝냈을 때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 비밀번호 등 회원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손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신규 컨텐츠 알림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스마트폰 앱의 푸쉬 메시지(Push Message)로 전송할 때 회사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얻고 메시지 제목 또는 본문의 맨 처음에 '(광고)' 라는 문구를 표시하여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기타 광고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송 등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때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9. 개인정보 관련 불편처리
①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센터 등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지 회사 대표번호로 문의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②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①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담당부서: 임원실
성명 및 직책: 윤승남 상무
이메일: gplaycs@giftplay.co.kr
전화번호: 1533-7710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 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마케팅 수신동의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공지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 등록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캐시 잠금 해제
캐시를 사용하시려면,
본인인증 후 잠금해제가 필요합니다.
잠금 해제하시겠습니까?
캐시 잠금
캐시를 잠금 하시겠습니까?